인천시, '과학의 날' 맞아 13~28일 과학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인천시, '과학의 날' 맞아 13~28일 과학문화축제 개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4.04.0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애뜰광장에서 '과학피크닉, 과학아 놀자'
인천어린이과학관, 과거-현재-미래 체험 과학축전
지역 도서관과 동네책방, 과학 강연·체험·전시 등

 

‘과학의 날’(4월 21)을 맞아 인천 곳곳에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과 강연 등이 펼쳐진다.

인천시는 제57회 ‘과학의 날’ 전후인 13~28일 과학문화축제(City of Science)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과학의 날’인 21일에는 시청 앞 인천애뜰에서 인천 전략산업과 연계한 소풍처럼 즐기는 과학축제 ‘과학피크닉, 과학아 놀자’를 열고 공연 및 강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검암·주안·서운·수봉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도서관들은 13일부터 ‘인천 사이브러리(사이언스 라이브러리)’를 주제로 과학자 및 과학작가 초청 강연, 과학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배다리 문화거리와 동네책방에서는 일상과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인천 과학문화의 길’을 조성하고 강연, 체험, 과학도서 북큐레이션(전시) 등을 선보인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은 20일 과거-현재-미래를 연결하는 과학체험 등 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선사시대 불피우기, 해시계 만들기, 전기전도성을 이용한 거짓말탐지기, 증강현실(AR) 드로잉, 가상현실(VR) 레이싱, 4족보행 강아지 로봇 시연, 가족협동 드론 챌린지 등이다.

사전 예약자들에게는 행사 당일 주차장과 상설전시관을 무료 개방한다.

유제범 시 미래산업국장은 “시는 과학문화거점센터를 중심으로 과학기술인과 기관, 기업을 연결하고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올해 과학축제는 이러한 노력의 성과라고 할 수 있는데 앞으로도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