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프로그램도 '경쟁력 시대'
상태바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경쟁력 시대'
  • 고영미 부평사람들 명예기자
  • 승인 2011.11.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3동주민센터 '원어민강사가 가르치는 영어 따라잡기' 화제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영어강사 도나 욤비 씨.
영어가 필수가 된 지는 오래고, 요즘은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영어를 배우려 '혈안'이다. 이 때문에 늘어나는 것은 학원이고, 오르는 것은 학원비다.

이렇게 영어 사교육 열풍인 이 시대에, 월 1만원으로 원어민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부평3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장의영)다.

이곳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원어민영어강좌'를 개설해 호응을 얻고 있다.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강의를 맡은 원어민 강사 이력이 독특하다.

강사인 도나욤비(44)씨는 콩고 난민 출신으로, 본국에서는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국가기관 정보요원으로 일할만큼 '능력자'였다. 그는 영어뿐만 아니라 5개 국어에 능통하며, 국내 대학에서 아시아 NGO관련 석사학위까지 받은 '엘리트'다. 지금은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외국 대학에도 출강해 강의를 할 정도다.

그러나 욤비씨가 처음부터 이런 대접을 받은 건 아니다. 2002년 망명해 2008년 난민 자격을 얻기까지 험난한 시간을 보냈고, 주위 사람들 도움으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다.

욤비씨가 영어를 가르치게 된 건 순수하게 봉사를 할 목적이었다. 그는 "나뿐만 아니라 내 아이들이 한국인에게 많은 도움과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그 사랑에 보답하고 싶었다"라고 말한다. 그 보답으로 가난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쳐주고 싶었다고 한다.

그는 "시간이 허락하는 한 계속 이 일을 하고 싶다"면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함께 어울리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덜게 된다"라고 말했다. 

욤비씨를 보며 참다운 봉사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된다. 문의 ☎ 509-83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