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운동장 주상복합단지 부지 재감정
상태바
숭의운동장 주상복합단지 부지 재감정
  • master
  • 승인 2011.11.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초 새로운 감정가가 나온다

인천도시개발공사는 숭의운동장 주상복합단지 개발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단지 부지에 대한 감정평가를 다시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도개공은 지난 10일 남구 숭의동 주상복합단지 2만7천538㎡에 대한 감정평가에 들어가 12월 초 새로운 감정가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도개공은 지난해 5월 감정평가 결과 복합단지의 평가액이 1천202억원으로 산출됐지만 이후 부동산 경기침체에 따른 시장 상황 변동을 감안해 감정가를 재산정키로 했다.

도개공은 복합단지의 감정평가액이 지난해에 비해 400억원 정도 낮춰진 800억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지 감정평가액이 낮춰진다면 주상복합 아파트 예상 분양가도 기존 3.3㎡당 1천180만원에서 1천만원대로 감소하게 돼 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 땅은 현재 도개공 소유지만 개발은 도개공, 현대건설 등이 참여한 특수목적법인(SPC) ㈜에이파크개발이 맡고 있다. 에이파크는 이 터에 47∼55층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 4채, 751가구를 지어 분양할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도개공이 주상복합단지 땅을 헐값에 매각함으로써 특정 기업에 특혜를 주는 결과를 낳는 것 아니냐는 논란도 일고 있다.

도개공은 그러나 토지 감정가가 낮춰지면 분양가가 인하돼 민간기업에 돌아가는 이익 또한 감소하게 될 것이라며 특혜 의혹을 일축했다.

송종섭 도개공 민자2팀장은 "작년 감정평가 결과에 집착할 경우 사업성이 떨어져 숭의운동장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고려하면서 개발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