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예비 사회적 기업 적극 지원한다"
상태바
인천시 "예비 사회적 기업 적극 지원한다"
  • master
  • 승인 2010.03.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노동부에서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받지 못한 예비 사회적 기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또 구직자와 기업간 취업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공시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최소화해 나가기로 했다.

안상수 인천시장은 8일 열린 제18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성숙 의원이 제시한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및 구인-구직 미스매치에 대한 질문에서 이 같이 밝혔다.

안 시장은 이날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 사회적 기업 육성계획 마련과 함께 육성지원 위원회를 구성하겠다"면서 "지난 1월 제정된 사회적 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이어 시행규칙을 제정해 이들 기업을 위한 구체적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이어 "예비 사회적 기업들을 위해 본 예산에 책정되지 않은 예산은 노동부에서 국고보조금을 매칭사업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추진 성과에 따라 예산을 확보한 뒤 추경예산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성숙 시의원은 한국고용정보원 분석자료를 인용, 지난 1월 한달간 인천의 신규 구직자는 1만8199명이었지만 실질적으로 취업한 대상은 5341명이라고 밝혔다.

반면 김 의원은 신규 일자리는 구직자에 비해 50%수준인 9529개였지만 사람을 채용하지 못해 공석으로 남겨진 일자리는 4188개로 심각한 구인-구직의 미스매치가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 시장은 이에 대해 "지난해 인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일용직을 포함한 1만1000여 명을 취업시켰다"며 "올해 남동산업단지와 부평산업단지 인근에 일자리센터를 열어 이들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