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 고교 럭비부 학생, 교사 '구둣발 폭행'에 집단이탈
상태바
인천 한 고교 럭비부 학생, 교사 '구둣발 폭행'에 집단이탈
  • master
  • 승인 2011.12.25 10: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명이 3일간 미등교ㆍ미귀가 - 학부모 항의

인천지역 A고교 럭비부 학생들이 감독 교사의 폭행에 반발, 3일간 등교하지 않은 채 집단 이탈했던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25일 이 학교와 럭비부 학생들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전 8시께 감독 교사 B씨가 '시험기간에는 오전에 럭비부실에 가지말라는 지시를 어겼다'는 이유로 부원 학생 4명을 '엎드려 뻗쳐'를 시키고 구둣발로 뒷머리를 찼다.

이에 반발해 1,2학년 부원 23명 가운데 20명이 이날 오전 9시께 학교를 떠나 23일까지 학교에 나오지 않고 집에도 가지 않은 채 강화도의 한 숙박업소에 보냈다.

 럭비부 한 학생은 "시험을 보기 위해 럭비부실에 수성 사인펜을 가지러 갔는데 감독 선생님이 무조건 기합을 주고 구둣발로 머리를 차 '이건 아니다'는 생각에 부원들끼리 마음을 달래려고 3일간 강화도에서 보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감독 선생님이 자주 구타하고 심지어는 밥먹는데 숟가락으로 머리를 때리기도 했다"고 불만을 털어놨다.

이들 학생 부모들은 학교에 학생이 귀가하지 않는 이유와 소재지 등을 알기 위해 전화로 항의하며 학생 지도감독에 문제를 제기했다.

럭비부의 또 다른 학생 어머니는 "아이가 '감독 선생님이 자주 기합을 줘 우리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말을 했다"며 "구둣발로 머리를 때리는 게 있을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에 대해 이 학교 관계자는 "해당 교사에게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사과하도록 했다"며 "어떤 경우에도 학생들을 때리지 않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lfl 2011-12-26 14:06:22
요즘 학교가 학교인가? 선생들도 이 눈치, 저 눈치 봐 가면서 승진에나 눈치밥, 코치밥에나 신경쓰고 있으면서 제 목소리 하나 못내는 곳이 요즘의 학교라는 사실... 쯧쯧.. 아이들 얻어 맞고난뒤에야 그제서야 사건 해결하겠다고 쿠당탕... 그때만 요란하지... (대체 어느 학교야? 요즘에도 그런 깡패새끼 코치나 양성하는 곳이?)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