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예산 축소 계획에 반대한다"
상태바
"복지예산 축소 계획에 반대한다"
  • 양영호
  • 승인 2012.04.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회복지종사자, 송영길 시장 복지예산 축소 비판

인천시 복지축소반대 사회복지종사자 비상대책위원회(이하 인복사)는 4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예산 축소 계획을 반대한다면서 합리적인 조정을 촉구했다.

인복사는 기자회견을 통해 "인천시는 재정위기 극복을 이유로 공무원 수당을 삭감하면서 더불어 복지예산을 축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각 정당도 그간 각종 선거에서 단골 공약으로 처우개선을 약속했고, 이명박 정부와 송영길 인천시장의 공약도 그랬다"라고 말했다.

인복사 관계자는 그러나 "인천시가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통보한 복지예산 삭감조치라는 예산절감 계획은 합리적이지 못하며, 더 큰 걸 잃을 수 있는 정책적 결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송 시장을 비판하며 "타 분야 복지예산을 줄여 또 다른 쪽 복지예산으로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며, 특히 그것이 현직 시장 공약사업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라고 말했다.

인복사는 "송 시장 공약을 위한 예산은 그대로인 반면 계층에게 제공되는 복지서비스는 축소될 전망이고 무상보육 등 송 시장의 공약사업은 일부만 조정하고 있다"면서 "공약사업을 밀어붙이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려고 기존사업을 축소시키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이들의 요구사항은 ▲ 복지예산 축소계획에 대해 송 시장의 해명 ▲저소득층을 사회복지서비스로부터 소외시키는 반복지정책 중단 ▲3년간 동결된 사회복지시설 운영비와 임금 현실화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로드맵 수립 등을 꼽았다.

인복사는 "인천시가 일방적으로 강요하고 있는 복지예산 절감조치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인천시 1만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마음을 모아 저지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