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을 전시해요!"
상태바
"우리 가족을 전시해요!"
  • master
  • 승인 2012.04.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선사박물관 22일 가족체험프로그램 열어

검단선사박물관은 22일 가족체험프로그램 ‘우리 가족을 전시해요!’를 연다.

이 행사는 가족이 한 단위를 이뤄 ‘우리 가족’을 선보이는 체험전시회다. 

이 프로그램 기획 의도는 평소 전시된 유물을 수동적으로 관찰하던 관람객의 입장에서 벗어나 박물관이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이해하고, 가족의 각 성원이 가지고 있는 기억들을 확인하고 공유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데 있다.

참가자들은 먼저 전시 기획과 방법, 디자인 등 큐레이터의 기초적인 업무를 배우고, 전시실을 관람하면서 실제 전시 사례와 방법을 익히고 본격적인 전시준비를 준비한다.

‘유물’은 우리 가족이 소중히 여기는 물건들이다. 무엇을 주제로 어떤 물건을 전시할 것인가를 기획하고, 이리저리 ‘유물’들을 배치해보면서 어떻게 하면 주제가 잘 드러 나는가를 살펴본 후, 네임텍과 패널을 제작해 진열장에 배치한다.

마지막으로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통해 우리 가족이 기획한 전시의 의도와 스토리를 설명하고, 다른 가족들의 전시와 비교해 본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가족은 그들의 과거·현재를 이야기해 줄 수 있는 전시물을 지참해야 한다. 참가자들이 직접 기획한 전시는 검단선사박물관에서 한 달간 전시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 032-440-6790·67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