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포천 수질은 어떤가"
상태바
"굴포천 수질은 어떤가"
  • master
  • 승인 2012.05.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한강수계 수질오염총량관리 기본계획(안) 공청회

인천시는 굴포천 유역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허용 부하량 이내로 관리하는 내용을 담은 '인천시 한강수계 굴포A유역 수질오염총량 관리 기본계획(안)'을 세워 이달 중 환경부에 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한강수계 오염관리가 지난 2010년 5월 '한강수계 상수원 수질개선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 개정ㆍ공포로 임의제에서 의무제로 전환됨에 따라 한강 수계인 굴포천도 내년 6월1일부터 수질오염총량제가 적용된다.

인천시 부평구, 계양구, 남동구, 서구 일부지역과 서울 강서구 일부, 경기도 부천시,·김포시 일부 지역이 포함되는 굴포A 유역은 3개 시ㆍ도 중 면적이 가장 큰 인천시가 기본계획을 수립해 오는 6∼8월사이에 환경부 승인을 받아야 한다.

기본계획에서 정한 배출허용총량을 초과할 경우 해당 지역의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와 관광단지 개발, 일정 규모 이상 건축물의 신규 승인ㆍ허가 등에 제한 조치를 받게 된다.

시는 오는 25일 대회의실에서 인천시와 인천발전연구원 주관으로 '인천광역시 한강수계 굴포A유역 수질오염총량 관리 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열어 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