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제물포시장에서 국제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남구, 제물포시장에서 국제컨퍼런스 개최
  • 양영호
  • 승인 2012.05.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허에서 페어까지' 주제로 25일 진행

인천시 남구와 (사)유네스코 인천광역시협회 부설 UNESCO. A.poRT (유네스코 에이포트)가 주최하는 국제컨퍼런스가 오는 25일 오후 3시 제물포시장에서 열린다. 

'폐허에서 페어까지' '(PEHUH(Ruin) to the Fair')라는 주제로 제물포 시장 내에 폐허가 된 건물 공터에서 진행한다. 아시아권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홍콩, 대만,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중국의 비영리전시공간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내외 재건축-재구성된 비영리 전시 공간들의 예술 창작 운영 프로그램 사례들을 소개하게 된다. 

이 컨퍼런스를 통해 제물포시장과 버려져 폐허가 된 공간의 대안적 활용 방안을 연구하고 실천적 방안을 함께 모색해사회적 예술콘텐츠를 통해 도시의 예술문화적 재생 실현에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민이 주인으로 되는 예술 공동작업장으로 발돋움해 예술가와 지역미술대학이 제물포 재래시장 지역민과 상호 교류하는 협력시스템 아래 공공예술 프로젝트로서 발전시키고자 한다. 

컨퍼런스 진행중인 오후 6시 40분부터 오후 7시까지는 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폐공간에 대해 성능경 작가와 유노미낫밴드 (You Know me Not)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