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관내 특성화고와 일자리창출 MOU 체결
상태바
서구, 관내 특성화고와 일자리창출 MOU 체결
  • 양영호
  • 승인 2012.05.2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

인천시 서구는 지역 내 고졸자 고용 활성화는 물론 관내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3개 특성화고와 서구 청소년수련관, 서구 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등 6개 기관과 22일 서구청에서 일자리창출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일자리창출 MOU를 체결한 특성화고는 경인여자고등학교, 인천디자인고등학교, 한진고등학교이다. 서구 청소년수련관은 서구청과 함께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의 진로탐색투어, 직장체험 추진, 청년일자리 박람회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구 중소경영자협의회는 회원사와 특성화고 졸업(예정)생들의 취업지원 연계 및 채용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협약 기관들은 6월부터 본격적인 고졸자를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특성화고교를 대상으로 직업탐색을 위한 ‘진로탐색투어’를 6월중 한진고등학교를 우선 시범적으로 시작하며, 서구 청소년수련관은 취업지원관을 배치하고 청년 맞춤형 훈련인 ‘PT 디자이너’ 과정을 개설해 훈련생 모집에 나선다.

서구는 협약을 체결한 특성화고의 졸업(예정)자들의 고용 확대를 위한 구인 기업체 발굴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