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진로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고등학교 진로페스티벌' 개최
  • master
  • 승인 2012.05.3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6월2일 재능대학교에서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6월2일 인천재능대학교에서 '2012 고등학교 진로페스티벌'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진로페스티벌은 인천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 설명회다. 개인 진로 상담, 진로 특강, 직업 체험, 직업인과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개인 진로 상담은 온라인 사전 신청학생과 현장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현장 신청은 행사 당일 9시30분부터 운영본부에 설치된 신청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진로 특강은 변정현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원과 박용호 인천대 교수가 진로직업탐색을 주제로 진행한다.

또 간호, 미용예술, 사진영상미디어, 실내건축, 아동보육, 유아교육, 주얼리금속디자인, 항공운항서비스, 호텔관광, 호텔외식조리, 한식명품조리 분야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업인과의 만남은 항공기조종사 외 41종의 전문 직업인과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제물포 북부역에서 인천재능대학까지 셔틀버스를 수시로 운행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토요 진로캠프, 섬마을 진로페스티벌, 전환기 진로캠프, 부모와 함께 하는 진로캠프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