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재정난 해결방안 찾겠다"
상태바
"인천시 재정난 해결방안 찾겠다"
  • master
  • 승인 2012.05.3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대표 인천상공회의소 초청 간담회에서 밝혀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31일 인천시를 비롯한 일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부족 문제와 관련해 "국회에 지방재정특별위원회를 만들어 국가 재정 재분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여야 합의를 이끌어 내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라마다송도호텔에서 열린 인천상공회의소 초청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지역 현안에 대한 적극적 지원 요청을 받고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인천의 현안은 결국 잘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지역 발전과 비전 달성은 인천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인 동시에 정권의 명운이 달린 일이므로 당위성을 갖고 의연하게 수행하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광식 인천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황우여 대표가 새누리당 대표로 선출된 것은 지역 정계는 물론 인천시민 모두의 쾌거"라며 "현재 진행 중인 2014 아시아경기대회 준비, 경제자유구역 개발 등 국가적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영길 인천시장도 "인천 아시안게임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걸맞은 대우와 수준으로 중앙에서 지원해 인천뿐만 아니라 국가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집권 여당 대표로서 큰 힘이 되어 주길 부탁한다"라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정계, 관계, 재계 등 각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해 황 대표의 대표 선출을 축하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