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종합시장에 문화공연 가능한 다목적 광장 조성
상태바
부평종합시장에 문화공연 가능한 다목적 광장 조성
  • 이장열
  • 승인 2012.10.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행안부 특별교부세 2억원 투입해 '장마당공원' 정비

부평종합시장에 문화공연이 가능한 다목적 광장이 조성된다.

 

인천시 부평구는 연말까지 부평동 239-4 장마당공원(규모 439㎡)에 무대를 설치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다목적 광장을 조성한다.

 

장마당공원은 원래 어린이공원으로 조성됐지만 전통시장 내에 있고 시설이 낡은데다 노숙자 등으로 인해 낮은 이용도를 보였다. 또 공원 주변에 콘테이너나 폐가전 등 불법적치물이 주변 경관을 해쳐 시장 상인들의 공원 정비 요구가 높았다.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장관이 부평종합시장을 방문했을 때 부평시장 상인회 요구에 특별교부세 2억원을 지원하게 됐다. 부평구는 도시계획시설 공원 부지를 근린광장을 바꾸어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장마당공원에 자선바자회나 주민 노래자랑 등 이벤트가 가능한 무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연말 다목적 광장이 조성되면 시장상인회가 주도적으로 활용하게 된다. 또 시장과 접한 곳에 미관용 가림막을 설치해 주변 경관을 개선하고, 낡은 철제 펜스도 교체한다.

 

부평구는 다목적 광장 조성과 함께 공원 주변에 방치돼 미관을 해치는 불법 적치물도 정비해 개방형 광장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연말까지 다목적 광장을 조성 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를 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 위탁 관리하도록 할 계획이다.

 

구는 이달 중 다목적 광장 조성 공사를 시작한다.

 

부평구 관계자는 "2차례 간담회에서 시장 상인회가 화장실 교체를 요구했지만 추가 예산이 필요한 사항이라 이는 단계적으로 접근할 예정이다"면서 "장마당공원에 다목적 광장이 조성되면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