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 학교교육과정은 이렇습니다.”
상태바
“학부모님, 학교교육과정은 이렇습니다.”
  • 신윤숙
  • 승인 2012.12.0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안북초, 2012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인천주안북초등학교는 12월5일(수) 오후 6시부터 8시 까지 교사와 학부모의 소통 강화를 통한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확대를 위해 2012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차가운 날씨에 함박눈을 맞으며 모인 100여명의 학부모와 전교직원이 참여한 이 행사에서는 교육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더불어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과 학교교육 만족도 조사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이정희 교장은 “학부모님들은 자녀가 다니는 학교의 주요 교육방침과 교육활동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라고 질문하며 “학부모가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잘 알고 있을 때 학교와 가정에서 일관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2012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결과를 안내하였다. 주안북초교는 올해 드림팟 3.0을 중심으로 독서교육(Reading-POT), 건강걷기 달리기, 줄넘기 인증제(Jumping-POT), 다양한 효 실천 교육(Silver-POT), 녹색실천 교육(Green-POT), 알공달공 학습플래너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힘썼으며, 그 결과 인천 지역 학교를 대표하여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 참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어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학교폭력과 성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 가정, 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담긴 동영상이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상영되었다. 학부모들은 진지하게 경청하며 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키기 위한 실천 방법에 높은 관심을 표하였다. 학교교육 만족도 조사 참여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은 어렵고 복잡하게 여겨졌던 참여 방법을 알기 쉽게 풀어주었다.

  임양수 인천영어마을 원장은 “공부 잘 하는 아이, 엄마가 만든다.”는 주제로 비판과 비교 보다는 부모의 칭찬과 관용, 격려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소질을 창의적으로 발전시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음을 강의하였다. 실제적인 예화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학부모들은 고개를 끄덕이거나 메모하면서 경청하였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직장생활 등으로 인해 관심은 있으나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없었던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더하고 다소나마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저녁시간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 직장생활로 바쁘다는 이유로 자녀를 학교에 맡기고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는데, 퇴근 후 피곤하지만, 우리 아이가 어떤 교육활동을 하는지 알게 되었고, 학교폭력 예방과 자녀 교육에 대한 좋은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보람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활짝 웃었다.

 









주안북초등학교의 이번 교육과정 운영 설명회를 통해 교육 주체인 학부모가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고 그 결과, 바람직한 자녀 교육으로 연결되어 가정과 학교의 공조를 통해 교육 효과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