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세대공감 연수 효 축제 개최
상태바
2013 세대공감 연수 효 축제 개최
  • 양영호 기자
  • 승인 2013.09.28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일부터 연수구 문화공원에서 개최
 
2013.9.27일자(2013_세대공감_연수_효_축제_개최).JPG
연수구는 10월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연수동 문화공원 일원에서 ‘2013 세대공감 연수 효 축제’를 개최한다.
연수구가 주최하고 성산청소년효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행복가치 효!(HYO with Happiness)”를 슬로건으로 고령사회로 급변하는 우리사회에 아름다운 전통 미풍양속인 효를 찾고, 효를 알리고, 효를 회복시킬 수 있는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주요행사로 사람의 일생을 파노라마 형식으로 제작한 동영상 등을 상영하는 생애관, 예절체험 교육관, 전시관 등 세 가지 테마관이 운영되며, 경로당 경연대회와 퓨전국악 난타, 마당놀이 한마당, 전통 줄타기 등 무대공연과 도전 퀴즈골든벨 등 효와 관련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 전통놀이 체험마당,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효 가훈쓰기, 효 압화, 효 부채 및 손수건 만들기, 효 메시지 제작소, 효 실천 발마사지, 가족 기념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구 관계자는 “2013 세대공감 연수 효 축제는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행사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활기찬 노인상을 선도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우리사회에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자라나는 세대에게 효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