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원장 "선거법 위반행위 엄중 대처"
상태바
선관위원장 "선거법 위반행위 엄중 대처"
  • master
  • 승인 2010.05.1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태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6.2 지방선거 선거운동 개시일을 하루 앞둔 19일 "불법으로 표를 구하던 시대는 지났다"며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선 그 대상이 누구든 엄중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양 위원장은 이날 선관위 과천청사에서 발표한 공명선거 담화문을 통해 "정당과 후보자는 선거법을 준수하고 정책으로 당당하게 경쟁해야 유권자의 귀중한 표를 얻을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성숙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정당과 후보자의 법 준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정당, 후보자는 솔선해 법을 지키고 실천 가능한 참 공약으로 경쟁하는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 위원장은 유권자를 향해 "돈이나 음식물로 환심을 사려 하거나 남을 헐뜯고 비방하는 후보에게 절대로 표를 줘선 안 된다"며 "정책, 공약을 비교하고 자질을 따져 주민 모두를 위해 헌신할 적임자를 선택해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그는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교육감, 교육의원 등 여덟 가지 선거가 치러지므로 어느 때보다 유권자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지금부터 유권자들은 정당과 후보자의 정책, 공약이 실현 가능한지, 이를 해결할 능력과 자질을 갖췄는지를 세심하게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양 위원장은 "공무원이 본분을 망각하고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다면 공명선거의 틀이 무너진다"며 "중립성에 의구심을 사거나 선거개입 오해를 불러일으킬 행위는 추호도 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달라"고 밝혔다.

   그는 "짧은 기간 이뤄낸 선거와 민주주의의 발전은 성숙한 시민의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화합과 새로운 도약의 선거가 되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