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인천시당, "전교조, 전공노 파면·해임 철회하라"
상태바
진보신당 인천시당, "전교조, 전공노 파면·해임 철회하라"
  • 이병기
  • 승인 2010.05.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서 발표…시민사회 연대해 '불복족 투쟁' 나설 것

취재: 이병기 기자

진보신당 인천시당은 24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해임당한 전교조와 공무원노조의 교사, 공무원은 선거 악용 희생양이다"라며 "편파적 전교조와 공무원노조 총 242명의 파면·해임을 즉각 철회하라"고 밝혔다.

인천시당에 따르면 전교조 교사 134명이 해임됐고, 또 전교조 소속 사립학교 교사 35명에 대해서도 검찰의 통보가 오는 대로 학교 재단에 파면·해임을 요구할 계획이며, 해직 교사 수는 최대 169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시당은 "행정안전부도 민노당 활동을 벌여 국가공무원법을 위반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전국공무원노조 소속 공무원 90명 중 퇴직자를 뺀 83명 전원에 대해 파면·해임 조치하고, 기소유예 처분된 6명을 정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라며 "전교조와 공무원노조 조합원 총 242명을 파면·해임 조치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인천의 경우 전교조 소속 교사 9명과 공무원노조 소속 공무원 14명이 파면·해임 예정자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인천시당은 "검찰의 행태는 너무도 편파적이다"라며 "한나라당 현직 의원에게 수백만원의 정치 자금을 기부한 현직 교장들과 한나라당 정책위원회 자문활동을 한 뉴라이트 성향의 교원노조 위원장 등은 기소조차 하지 않았다"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또 "지방선거 투표일을 며칠 앞둔 시점에 무더기로 교사와 공무원의 해임을 강행한 연유를 묻지 않을 수 없다"라며 "전교조 교사들과 공무원노조 공무원들을 적으로 돌려 해임시키고, 이들의 억울한 희생을 선거 시기에 표 모으기에 활용하려는 정부와 여당의 치졸한 선거 전략임이 누가 봐도 명백하다"라고 지적했다.

일각에서는 교육감 선거도 함께 치러지는 6.2 지방선거에서 보수성향의 교육감 후보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을 타개해보려는 선거공작이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진보신당은 "정부의 전교조 죽이기, 공무원노조 죽이기는 즉각 멈춰야 한다"라며 "진보신당은 이번 징계를 결코 용납할 수 없으며, 전교조와 공무원노조 및 지역시민사회와 연대해 전면적인 불복종 투쟁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