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초중고 1인당 운동장 면적 전국 최하위
상태바
인천 초중고 1인당 운동장 면적 전국 최하위
  • 관리자
  • 승인 2014.03.1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용 국회의원 자료분석 전국 평균의 절반 수준

인천의 초·중·고교 학생 1인당 운동장 면적이 전국에서 가장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학용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전국 초·중·고교 학생 1인당 운동장 면적' 자료에 따르면 인천지역 학생 1인당 운동장 면적은 7.6㎡(약 2.3평)로 전국 평균 면적 14.2㎡의 절반 수준에 불과했다.

 

인천은 초등학교(7.8㎡), 중학교(7.1㎡), 고등학교(7.8㎡) 개별로 따져도 전국에서 1인당 운동장 면적이 가장 작았다.

 

55.JPG

현행 교육부 규정에 따르면 학교 운동장의 기준면적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커짐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초중고교는 초등학교 16.3㎡, 중학교 13.1㎡ 고등학교 12.3㎡로 규정에 역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교 600명 이하로 기준을 적용했을 경우 규정에 따르면 학생 1인당 운동장 기준면적이 8㎡가 되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천, 광주, 경기는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신 의원은 이에대해 ‘사실상 규정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신학용 위원장은 “현재 운동장 크기라면 학생들의 체육활동 장려를 위해 연간 체육수업시수를 늘린다 해도 운동장이 작아 제대로 된 활동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교육부는 운동장이 부족한 학교들에 외부활동시설 설치 등 자구책을 마련해 학생들의 운동권을 확보해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