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원, 부여 성흥산성 기행
상태바
연수문화원, 부여 성흥산성 기행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4.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파사산성 기행 성황리에 마쳐
 
파사산성.jpg

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에서는 지난 26일(토) 한국유네스코인천협회와 함께 시민 40여명이 여주 파사산성으로 기행을 다녀왔다. 이 기행을 통하여 시민들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산성의 의미를 살피고 아픈 우리의 역사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해설을 맡은 하석용 박사는 “여주 파사산성은 현재 가장 아름다운 산성으로 이름나 있지만, 실은 이렇게 만들어지기까지 조상님들의 고된 노역과 희생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 희생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이번 기행은 연수문화원에서 기획한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유네스코 인천협회장 하석용 박사와 함께하는 산성 기행’을 통해 파사산성을 돌아보았다. 5월에는 오는 24일(토) 부여에 위치한 성흥산성을 돌아볼 예정이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40명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한편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는 강인숙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숲 탐험>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청량산의 변화되는 모습을 탐험하고 자연과 생태를 체험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5월에는 오는 17일(토) 오전 10시에 청량산교회(청학동 572-4) 뒷 공터에서 출발하여 80분간 청량산을 탐험하고 봄의 소리도 들을 예정이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12명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참가신청은 연수문화원(연수구청 7층)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연수문화원 평생회원(가입비: 5,000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