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참사 일반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 기자회견
상태바
세월호참사 일반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 기자회견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5.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 말고 실질적 지원 필요"
세월호 유족.jpg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원회'는 22일 인천시청 앞에서 세월호 희생자들을 분류, 차별하는 정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세월호 사망자 유가족 10여명은 이날 회견에서 "정부는 현재 추모공원에 안치될 대상을 단원고 학생·교사 희생자로 한정하는 등 일반인·승무원 희생자들을 차별하고 있다"며 "정부는 세월호 희생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유가족에 대한 지원 대책을 다원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일반인·승무원 희생자들은 대부분 생계를 책임지고 있던 탓에 유가족의 피해가 막심하다"며 "정부와 여·야는 세월호 참사를 정쟁에 이용하지 말고 소외된 일반인·승무원 희생자 유가족에게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유가족들은 또 일부 안전행정부 관계자들이 일반인·승무원 희생자 유가족의 이러한 건의를 무시했다고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에 대한 처벌을 청와대와 정부에 촉구했다.

이들은 세월호 참사 일반인·승무원 희생자 42명의 유가족을 대표해 기자회견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앞으로 이들은 유가족의 의견을 수렴해 정부와 관계 당국을 상대로 법적 대응 등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장종열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대책위 대표는 "세월호 참사로 가족을 잃은 유족의 슬픔과 아픔의 무게는 각기 다를 수 없다. 정부의 관심과 진심 어린 지원 대책을 기대한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