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AG/APG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인천시, 인천AG/APG 종합상황실 운영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08.1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0일부터 대회 종료시까지 상황관리, 기관 협조체제 유지 등


인천시가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20일부터 대회종료 시까지 3개월에 걸쳐 시 종합상황실을 편성, 운영한다.

같은 기간동안 각 군/구에서도 별도의 상황실을 편성/운영하게 된다.

시청 중회의실에 설치되는 시 종합상황실은 행정부시장이 상황실장을 맡게 되며, 안전행정국장이 부실장, 각 실/국/본부장이 각 상황반장을 담당한다.

상황반은 총괄조정반, 홍보지원반, 시민참여반, 교통대책반, 소방/안전대책반 등 모두 11개 반, 48명으로 구성/운영된다.

군/구 상황반은 부단체장이 상황실장을 맡으며, 각 7개 반, 30명 내외로 구성/운영된다.

종합상황실은 인천AG와 인천APG로 구분해 각 1, 2단계로 나눠 근무하며, 대회 개막전까지의 1단계에는 12시간, 대회기간중인 2단계에는 24시간 근무체계로 운영된다.

종합상황실에서는 대회지원 상황 종합관리, 조직위원회와 유관기관 및 군/구와의 협조체제 유지, 대회관련 주요 동향과 사건/사고내용 파악/조치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각 상황반에서는 해당 분야별 상황을 신속히 파악해 지휘체계에 따라 정기 또는 수시로 보고하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AG/APG가 눈앞으로 다가온 만큼 그동안 준비해 온 모든 역량을 집중해 모든 상황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