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를 넘어서는 문화복지' 가능할까?
상태바
‘복지를 넘어서는 문화복지' 가능할까?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12.1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문화재단, 2014 문화복지포럼 진행

인천문화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마련한 ‘복지를 넘어서는 문화복지’ 포럼이 오는 15일(월) 오후 3시 아트플랫폼 H동 2층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문화예술교육과의 접점을 모색하고 지역의 문화복지를 고민했던 2013년 문화복지포럼의 문제의식을 확장하고, 지역의 구체적인 현장과 만나면서 문제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자리로 구성된다.

인천문화재단은 이번 포럼을 위해 10월부터 교육, 마을, 일자리 분과로 구성된 ‘(가칭)인천문화복지 기획단’을 꾸려, 사전 논의를 진행해왔다.

포럼은 윤진현 인문학연구실 오만가지 대표가 ‘정책언어로서의 문화, 그리고 문화복지’의 흐름을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인천의 문화복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이성수(인천광역자활센터장), 이찬영(인천자바르떼 대표), 이혜경(인천광역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사무국장), 이혜정(오순도순 공부방 대표), 최경숙(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 사무처장)이 자신들의 고민과 접점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좁은 의미로만 사용되고 있는 ‘문화복지’의 범위를 넓히는 한편, 현장의 각종 문제를 분야의 벽을 넘어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복지의 협소한 한 영역으로서의 문화복지를 넘어서 개인의 자기주도성을 확대하고 자기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방식으로서의 문화복지를 고민하기 위한 자리”라고 밝혔다.

12월 15일(월) 오후 3시부터 인천아트플랫폼 H동 2층에서 진행되며 관심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기획사업팀(032-455-714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