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아버지하고 머리 깎으러 가자’
상태바
‘아들아! 아버지하고 머리 깎으러 가자’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12.21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발소의 새로운 변신,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
동네에 친근하게 자리 잡았던 이발소가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고령화 시대 요구에 맞는 이발소 육성을 위해 시는 ‘아들아! 아버지하고 머리 깎으러 가자’라는 프로젝트를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4개소 이발소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에도 5개소를 선정하는 등 이발소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시민이 원하는 이발소 환경개선과 서비스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특히, 올해는 (사)UCM이웃사랑SSN 자원봉사단과 함께 시설이 낙후된 이발소를 친근감 있는 동네 이발소로 새롭게 변신시켰다.

(사)UCM이웃사랑SSN 자원봉사단은 10여 명의 봉사단원을 구성해 노후화된 이발소 5개소를 대상으로 이발소 안의 유리창 및 창문 썬팅 제거, 천장 도배 및 벽면 페인트칠 작업을 했다. 그 외 이발소 외부 주변 페인트칠 작업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19일 계양구 소재 한진이발관에서 제5호점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현판식에는 한국이용사회 인천광역시협의회장을 비롯해 대한미용사회 인천광역시협의장, (사)UCM이웃사랑SSN 대표,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이발소 영업주들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 사업을 더욱 활발히 진행해 현재 9개소에서 15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