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공원 양진당에서 어린이날 체험행사 열어
상태바
월미공원 양진당에서 어린이날 체험행사 열어
  • 편집팀
  • 승인 2015.05.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서해문화, 서부공원사업소와 함께, 기획전시도 준비

(사)서해문화 문화콘텐츠 개발분과에서는 2015년 5월 5일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서부공원사업소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이 날 월미도 전통정원을 찾으면 핸드메이드 쿠키와 추억의 달고나 뽑기 등 먹거리와 바람개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린이 날은 3·1운동 이후 소파(小波) 방정환(方定煥)선생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의식을 불어넣고자 하는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기 시작해 1923년 5월 1일, 색동회를 중심으로 방정환 외 8명이 어린이날을 공포하고 기념행사를 치름으로써 비로소 어린이날의 역사가 시작됐다.

또한 월미문화관에서는 (사)서해문화가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는 기획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데 이번 전시의 주제는 [옹기, 흙이 살아 숨쉰다]이다. 이 전시를 통해 선사시대부터 내려오는 옹기문화에 대한 선조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어린이날 행사와 기획전시를 담당한 이 단체의 윤애정 이사는 “인천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획을 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적은 예산으로 행사를 준비하다 보니 다채롭진 않지만 인천을 즐기는 방문객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한 문화공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한다.

행사와 전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인천서부공원사업소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