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정신장애인·가족이 함께하는 어울림 축제 열려
상태바
인천지역 정신장애인·가족이 함께하는 어울림 축제 열려
  • 이희환 기자
  • 승인 2015.05.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관내 27개 정신보건기관의 정신장애인과 가족 약 450명 참여
 
인천광역시는 5월 19일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인천지역 27개 정신보건기관의 정신장애인과 가족, 실무자 등 4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신장애인·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당신과 함께해서 행복해요! 사랑해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어울림 축제는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화합과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적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10주년 기념으로 「함께하는 가족등반」을 기획해 자연 속에서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우리의 소중함과 의미를 되새기면서 새로운 희망을 기획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상시에는 아이와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갈 때도 제약이 많았는데 다 같이 모여 인천대공원길을 걸으며 대화할 수 있어 참으로 뜻깊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족등반’ 이후에는 미니운동회 등 부대행사를 열어 정신장애인과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정신장애인의 재활을 위해 어울림 축제와 같은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정신장애인이 사회에 원활히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 21일에는 (사)인천광역시 지체장애인협회 주관으로 남동공단 근린공원에서 '제14회 인천시 지체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