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교육부장관 경인교육대학교 내방
상태바
이란 교육부장관 경인교육대학교 내방
  • 편집팀
  • 승인 2015.05.1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대 및 초등교육 시스템의 우수성 적극 홍보

이란 교육부 장관 Mr. Ali Asghar FANI 및 교육관계자들이 5월 19일 오전 경인교대(총장 이재희) 인천캠퍼스를 방문했다.
 
금일 오후, 세계교육포럼 2015의 개막식을 앞선 이번 방문은 이란 교육부 측의 한국 초등교육 프로그램 및 교원양성 프로그램 전반에 관한 지대한 관심을 반영한 것이다.
 
이란 교육부 장관, 국회의원 및 교육실무진 10여명과 본교 이재희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신명경 국제교류센터장의 학교소개와 교육학과 온정덕 교수의 발표와 함께 한국 교육시스템에 관한 양측 간의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논의에 이어, 이란 교육부 장관과 교육관계자들은 경인교대 주요 보직교수들이 동행한 가운데 인천캠퍼스 내 주요 시설인 도서관 및 음악관을 투어하며 한국 초등교원양성의 생생한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인교대는 금번 방문을 시작으로 세계교육포럼 기간 중 적극적으로 경인교대 및 한국의 초등교육시스템에 대하여 알릴 기회를 거듭 가질 예정이다.

오는 5월 22일 오전 카타르 교육부 장관 및 교육관계자들이 내방할 계획이며, 오후에는 세계교육포럼 부대행사인 기관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라크, 리투아니아, 세르비아, 마다가스카르, 스와질란드 교육부 장관을 포함하여 약 80여명의 전 세계 교육 분야 주요 실무진들이 경인교대를 찾을 계획이다.
 
경인교대는 금번 방문을 포함하는 일련의 국제적 행사를 통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초등교원양성기관인 경인교대와 교원양성시스템에 대하여 적극 알려 한국 교육의 우수성과 발전경험을 토대로 하는‘교육한류’의 일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