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학교 문화예술 교육 추진
상태바
지역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학교 문화예술 교육 추진
  • 편집팀
  • 승인 2015.05.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지원청,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협의회 개최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에서는 5월 28일(목), 2015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시범교육청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학교, 지역연계기관, 교육청 담당자들과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기관 발굴 및 지원체제 구축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소통이 있는 문화 예술 공연과 학교별 학교예술동아리와 지역연계기관 예술인을 연계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소통이 있는 문화공연은 초등학교 3개교와 중학교 3개교을 선정하였다. 연계기관은 서구문화회관으로 한울소리(타악),인천시티발레단, 루체소사이어티(클래식) 상설 단체 예술인이 학교로 찾아가 공연을 하고, 전문예술인의 예술계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토크형 예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역연계 학교 예술동아리 지원은 초등학교 양지초외 7개교와 중학교 인천가좌여중외 7개 학교를 선정하여 무용, 밴드, 합창, 난타, 댄스, 우쿨렐레 등 여러 예술동아리에 지역 연계기관 예술인을 활용하여 동아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연계 시범교육청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성과를 모아 오는 10월 28일(수)에 ‘서부 청어람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