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공적개발원조 첫 포럼
상태바
인천에서 공적개발원조 첫 포럼
  • 편집부
  • 승인 2016.06.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28일 송도 G타워에서 개최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장현식)는 오는 6월 28일 오후 2시부터 송도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와 환경 : 인천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 1회 인천 공적개발원조(ODA) 포럼'을 개최한다.
 
올 4월 인천시,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인천대의 MOU를 토대로 인천대학교 산하기관으로 설립된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는 인천의 글로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서, '인천 공적개발원조 상생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센터설립 후 해외봉사단 사진전 및 모집 설명회 개최, 인천지역 초·중·고등학교 대상 국제개발협력 특강 개최, ‘2016 인천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국제개발협력 진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국제개발협력 분야와 환경 분야의 접점을 찾고, ‘인천’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포럼에서는 발라즈 호르바트 UNDP 한국사무소장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실천에 있어서 UN의 역할에 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며, 이후 제 1세션에서는 ‘지속가능개발목표와 환경 사회 세이프가드’, 제 2세션에는 ‘인천과 ODA의 상생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국환경정책평가원구원(KEI)과 KOICA측의 주제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인천시, 인천대, 인하대, KOICA, World Bank, UNESCAP, 포스코 E&C, NGO 온해피 인사들의 열띤 토론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와 아시아환경에너지연구원(A.NERGY),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이 공동 주최하며, 인천지역의 대학교, 국제기구, 민간기업, NGO 관계자 및 국제개발협력과 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6월 27일까지이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현장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 icidcc.modoo.at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