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해변 문화기획전’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도시해변 문화기획전’ 성공적 마무리
  • 편집부
  • 승인 2016.08.0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내년 물놀이 시설 확대"



인천시와 연수구 공동 주최로 지난 23일부터 7일까지 송도 달빛공원에서 열린 ‘인천 도시해변 문화기획전’에 6만여명이 참여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6일 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 주말에는 5천명 이상이, 평일에도 2~3천명의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도심 속에서 해변을 즐겼다.
 
시는 ‘인천 도시해변 문화기획전’가 100m에 이르는 인공백사장과 대형 물놀이 시설, 가족과 함께 쉴 수 있는 텐트촌 등을 설치한 것이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또 해양레저체험, 독서·문화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가까이서 해변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송도1교와 송도2교 사이 바닷물이 흐르는 달빛공원 수변가에 폭5m, 길이 100m 규모의 인공백사장을 조성했다. 여기에 선베드와 비치 파라솔 등을 설치해 마치 바닷가로 피서를 온 듯한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해변을 연상시키는 모래사장에서는 가족단위로 모래찜질을, 대형 물놀이장에서 물장난을 하며 더위를 식혔다.
 
인근 1,000여평의 잔디밭에 마련된 텐트촌은 늘 좋은 자리를 잡기 위한 시민들로 붐볐고, 빽빽하게 들어선 텐트와 파라솔 밑에서는 쉬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기간 상설무대에서는 매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인기가수와 전통국악단을 비롯한 대학교 동아리, 인디밴드 등 36개팀이 모던팝, 하드락, 째즈앙상블, 어쿠스틱, 전통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쳐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귀와 눈을 즐겁게 했다.

인천시는 내년에는 여름철 휴식공간이 부족한 지역을 대상으로 간이 물놀이 시설을 확대 운영하는 방안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