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셀트리온, 바이오경영학과 학사취득 협약
상태바
인천대학교-셀트리온, 바이오경영학과 학사취득 협약
  • 편집부
  • 승인 2016.12.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리온 직원들 전문지식 함양에 기대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와 셀트리온(대표이사 김형기)은 12월 8일 인천대 영상회의실에서 바이오경영관련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고졸 혹은 전문대를 졸업한 셀트리온 직원들이 인천대가 설치한 바이오경영학과(계약학과) 학사과정에서 교육을 받고 정규 경영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셀트리온 직원들의 전문지식 함양과 사기 제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대는 지난 9월 바이오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바이오경영학과(계약학과)를 경영대학 내에 설치한 바 있다.

송도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인천대는 세계최대 바이오클러스터로 발전하고 있는 지역특성을 살려 바이오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대학 관계자는 “송도 지역에서 바이오업계를 이끌어 가고 있는 셀트리온이 인천대가 설치한 국내 최초의 바이오경영학과(계약학과) 학사과정의 취지를 공감하여 이번 산학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바이오경영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는 셀트리온 외에도 이미 지난 9월 한국바이오협회와 바이오경영학과의 학사, 석사, 박사학위 과정에 대한 상호 협력 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송도 지역의 여타 기업 뿐 아니라 수도권의 바이오산업계에도 바이오경영학과에 직원들이 입학할 수 있도록 문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