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크다-청소년 사회적경제캠프’ 성황리 마쳐
상태바
‘함께 크다-청소년 사회적경제캠프’ 성황리 마쳐
  • 어깨나눔
  • 승인 2017.10.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50여명 학생 참여, 지역문제와 사회적경제 논의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 ‘함께 크다–청소년 사회적경제캠프’가 인천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함께크다–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는 청소년들의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경제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 50여명이 참여하였다.

인천에서 학교에 다니는 청소년들이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지역문제 해결을 핵심 주제로 하는 이번 캠프는 참여 청소년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지역문제 해결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만들어가는 캠프로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의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진 친구들과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놀며,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경험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진로탐색의 기회도 가졌다.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던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는 이번 캠프에서 청소년들은 "참신하고 흥미로운 캠프로 사회적경제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