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학력취득은 인천평생학습관에서"
상태바
"초·중등 학력취득은 인천평생학습관에서"
  • 학오름
  • 승인 2017.12.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생학습관 평생학습계좌제 기관 단위 평가인정 확정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올해 13차 평생학습계좌제 기관단위 평가인정을 받았다.
 

지난 2년여 동안 진행되지 않았던 기관단위 평가인정부문에서 당당히 평가인정을 받음으로써 향후 5년간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일정조건을 갖춘 모든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평생학습계좌제 프로그램으로 인정된다.
 

‘평생학습계좌제’란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학력·자격 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 정보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관 단위 평가인정’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기관을 선정해 해당 기관이 운영하는 모든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으로 인정하는 절차다.
 

이에 따라 평생학습관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평생교육프로그램이 평생학습계좌제로 인정되며, 평생학습관 학습자는 평생학습계좌제(www.all.go.kr)에 자신의 계좌를 개설한 뒤 학습이력을 등록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초·중등교육법 시행규칙 제37조(시험과목의 면제), 제2항제2호(중졸검정고시), 제3항제4호(고졸검정고시)에 의거하여 평가인정한 학습과정 중 시험과목에 관련된 과정(국·영·수 제외)을 90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의 경우 해당과목 면제가 되기 때문에 이번의 기관단위 평가인정으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초·중등 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는 학력취득에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인천평생학습관은 이번 평생학습계좌제 기관단위 평가인정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학습자들의 학습이력관리가 한층 수월해 지는데다 문해교육 대상자의 학력취득에서 많은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