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푸드뱅크, 식품나눔 행사 열어
상태바
동구 푸드뱅크, 식품나눔 행사 열어
  • 송정로
  • 승인 2010.10.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만석동 푸드마켓 2호점 앞마당에서

식품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식품나눔 행사가 인천시 동구 푸드뱅크(뱅크장 김도진 목사) 주최로 14일 오전 11시 동구 만석동 동구 푸드마켓 2호점 앞마당에서 열린다.  '함께하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 으로 진행될 이날 행사에는 동구푸드뱅크와 동구 푸드마켓 1, 2점이 참여한다.

푸드뱅크는 행사에서 그동안 지속적으로 식품을 후원해온 까레몽제과점을 비롯한 기관, 단체와 개인 기탁자 등에 푸드마켓 감사패를 전달하고, 사회복지시설, 푸드뱅크, 푸드마켓 1,2호점 이용자들에게 식품을 증정한다. 이어 국악공연 등 축하공연 행사도 펼쳐진다.

행사에는 조택상 동구청장과 이영복 동구의회 의장, 유필우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동구 푸드뱅크는 매년 동구청과 함께 식품나눔 행사를 기획해 나눔을 통한 지역 소통에 힘쓰고 있다.

동구 푸드뱅크는 지난 1962년부터 인천도시산업선교회 이름으로 동구지역에서 지역 복지사업을 시작한 단체의 맥을 이어온 기관이다. 인천도시산업선교회는 지금은 감리교사회복지선교회 이름으로 동구 푸드뱅크(화수동), 동구 푸드마켓 1호점(송림동, 2009년 7월 개점), 2호점(2010년 4월 개점)과 작은자 야간학교(남동구 간석동)를 운영하면서 지역복지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