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04월 27일)
상태바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04월 27일)
  • 편집부
  • 승인 2018.04.2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국내 외 주요 이슈 & 촌평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4월 27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민주당은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야당에 초당적 협조를 요구했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은 평창에서 씨앗을 뿌리고 판문점에서 키워낸 평화의 새싹이 한반도 전역에 만개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온 세계가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데 딱 한 무리만 반대하는 거지... 누구게?

2. 자유당은 남북정상회담이 결실 있는 회담이 되기 위해서 비핵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했습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보여주기식 감성팔이가 아니라 완전한 북핵폐기와 한반도 평화체제를 위한 실질적 회담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무 결실 없이 끝나기를 노심초사 바라는 건 아니고? 속 보인다 속 보여~

3. 바른당이 당의 존폐가 걸린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지만, 좀처럼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간판격인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의 지지율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설상가상으로 공천권과 관련한 내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는 기울고 물이 차오르는 와중에도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군상들... 쯧쯧...

4. 6·13 지방선거에서 4년 전인 2014년 선거 때에 비해 원내 1·2당의 광역단체장 후보가 다시 공천을 받은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주당과 자유당이 개혁 공천을 통한 새 인물 발굴을 소홀히 했다는 방증이라는 평가입니다.
일 잘해서 재선에 나오는 거면 얼마나 좋아... 낯짝도 두껍다고 해야 하나?

5.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자유당이 제안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직에 대한 거절 의사를 밝혔습니다. 황 전 총리는 ‘제가 지금 역할을 할 상황이 아니다’라며 노원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제안도 같은 이유로 거절한다고 전했습니다.
급하기도 급하지만, 인물이 그렇게도 없는 가요? 아님 저 정도가 자유당의 A급?

6. TV조선 기자의 '드루킹 출판사' 절도사건 수사를 위해 TV조선 보도본부에 들어가려던 경찰들이 철수했습니다. 시민이 집단저항권을 발동하면 강경 진압을 요구했던 ‘조선일보?TV조선’이 ‘언론탄압 결사반대’를 들고 나왔기 때문입니다.
조선이 언론이면 나는 파리가 새라는 말처럼 참 지랄도 풍년이다. 대풍일세~

7. 이정현 의원이 정무수석 당시 윤창중 성추문 보도를 줄이라고 요청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했습니다. 앞서 김시곤 전 KBS 보도국장은 이 의원이 ‘윤창중 보도를 줄이고 방미 성과를 많이 보도할 것을 부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도 장을 지진다고 할라나? 장은 좀 식상하니 딴 걸로 좀 바꿔보던지~

8. 한진그룹 오너 일가의 갑질 논란에 이어 탈세, 밀수 의혹까지 확산돼 국민적 공분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결단'을 조 회장이 내리지 않을 경우 상황은 더욱 안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 대체적인 견해입니다.
이륙할 때가 있으면 착륙할 때가 있는 법이지만, 이건 추락이라고 봐야겠지?

9. 아베 총리가 남북?북미 정상회담 정국에서 북일 정상회담 개최를 위해 조급해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아베의 측근인 가와이 보좌관은 남북정상회담에 대해서도 ‘아주 화려한 정치쇼’라고 밝히는 등 어깃장을 놓는 발언도 이어갔습니다.
남북의 화해와 평화 공존의 모습에 불안감을 드러내는 집단은 딱 둘 맞지?

10. 동물보호단체 케어는 영등포구청장과 시설관리자들이 아이들 현장 학습 사육장의 닭과 개 등을 잡아먹었다는 의혹에 대한 진실 규명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사육장의 동물은 시민들의 기부나 한강공원 등지에서 데려온 것이었습니다.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는 안 되는 참으로 엽기적인 일이 실제 벌어진다니까...

11. 대형마트에서 야채나 수산물을 담을 때 쓰는 속 비닐을 절반으로 줄이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5개 대형마트 사업자와 시민단체가 함께 '1회용 비닐쇼핑백·과대포장 없는 점포 운영 자발적 협약식'을 개최하고 이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폐비닐 문제로 시끄러웠는데 이렇게 자발적인 운동 좋지요... 깜장 봉다리도~

12. 베이킹소다가 류마티스 관절염의 면역체계를 치료하고 통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중탄산염으로도 불리는데, 이전 연구에서는 임산부의 제왕절개 수술 위험을 낮춘다는 사실이 밝혀진 바도 있습니다.
청소에만 만능이 아니었어... 아버님 댁에 베이킹소다 한 봉 들여놔야겠어요~

북 공식 수행원 9명, 외교·군사·남북 분야 실세 총망라. 오~
김정은 위원장 오전 9시 30분 군사분계선 넘어온다. 웰컴~
전 세계 지도자들 남북정상회담 지지와 기대 메세지. 땡큐~
안철수, ‘TV조선 압수수색은 빈대 미워 불 놓는 격’. 엥?
배현진 '이력 마사지' 수상경력 인물 정보 수정. 크~
캘리포니아 '한국 운전면허 인정' 법안 첫 관문 통과. 고뤠~
12년 만에 대량 포획한 명태 일부 '자연산' 확인. 정말?

많은 공부와 지식이 곧 지혜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 헤라클레이토스 -

똑똑한 사기꾼, 머리 좋은 양아치도 많다는 것 아시죠?
적어도 국민을 대표하고 시민을 대표하겠다는 사람들 중에 이런 인물이 나서지 않도록 두 눈 부릅뜨고 가려내야 할 것입니다.

오늘 남북의 정상이 만나 봄볕 가득한 한반도를 만들어 주리라 믿습니다.
우리는 봄볕 가득한 주말 비타민 D 듬뿍 섭취하고 즐기면 되겠지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