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첫 젠더전문가 양성 나서
상태바
인천시, 첫 젠더전문가 양성 나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8.07.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50명 대상 8~9월 젠더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인천시가 성평등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첫 젠더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시는 민·관이 함께 하는 성평등 정책 수립 및 추진을 목표로 8~9월 인천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는 ‘2018 젠더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젠더전문가 양성과정은 성인지 정책 전문가 활동을 희망하는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원기준은 ▲여성단체 및 시민단체 활동가 ▲성인지 정책관련 업무 수행 유경험자(연구 및 교육 포함) ▲관련 전공계열 석사학위 소지자(여성학, 행정학, 사회복지학, 사회학, 경제학, 법학, 보건학, 건축학, 도시공학, 교통공학 등) 중 1가지 이상 해당자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16~31일로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jxlove0206@ifw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재단은 심사를 거쳐 다음달 10일 선정 결과를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기본과정 2회(8월 23·30일), 심화과정 2회(9월 5·13일), 정책워크숍 1회(9월 27일) 등 회당 6시간씩 총 30시간의 교육에 나선다.

 젠더전문가는 성인지 관점을 토대로 다양한 정책에서 남성과 여성의 특성 및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분석하고 평가함으로써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젠더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자를 기관 및 부서의 정책 수립에 연계해 민·관이 함께 하는 인천만의 독특한 성인지 정책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첫 젠더전문가 양성과정 운영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실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며 “여성단체 활동가를 포함한 젠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관계기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면서 젠더전문가 활용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