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극 서편제> 부평서 무대 오른다
상태바
<소리극 서편제> 부평서 무대 오른다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2.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에서 소리극으로 변신... 22~23일 부평아트센터 공연



<소리극 서편제> 공연 장면. (사진 제공 = 쇼앤라이프)

 

부평구문화재단이 올해 첫 번째 연극으로 <소리극 서편제>를 22일(금) 오후 7시30분과 23일(토) 오후 5시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공연한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의 관객들에게 우리 소리와 한국적 서정미를 널리 알릴 작품이 될 <소리극 서편제>는 이미 영화로도 유명한 소설가 이청준의 원작을 극작가 진남수가 각색하였으며 <윤동주, 달을 쏘다>,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숙영낭자전을 읽다>의 연출가 권호성이 연출한다.
 
더불어 황애리, 조엘라, 안이호 등 최근 창극과 판소리무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리꾼 외에도 연극 뮤지컬 배우들이 함께하여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릿재 주막을 주무대로 꾸며지는 <소리극 서편제>는 소설 서편제를 연극적으로 각색하여 연극성을 더했고, 무엇보다 판소리가 또 하나의 주인공으로 등장시킬 예정이다.
 
또 전통연희방식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열린 구조는 소리극 <서편제>를 소설에서 소리극으로 변신하게 한 이유 중 하나이다. 그리고 간결한 무대와 상징적인 오브제는 극중 반복되는 시간과 공간의 변화에도 관객이 이야기와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소리극 서편제>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초,중,고등학생은 30%, 65세 이상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특히 부평구문화재단은 올해부터는 부평구 중소기업할인을 시행한다. 부평구 소재에 있는 중소기업회사는 증빙자료제출 시 본인에 한하여 30% 할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032-500-2000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