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 UNDDR '롤 모델 도시' 인증 신청
상태바
인천시, 전국 최초 UNDDR '롤 모델 도시' 인증 신청
  • 김영빈
  • 승인 2019.11.0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자유구역 '재난관리 스마트 시스템' 구축 등 '재난에 강한 도시' 강조




인천시가 국내 최초로 UNDDR(유엔재해위험경감사무국) ‘롤 모델 도시’ 인증을 신청했다.

시는 UNDDR이 MCR(도시복원력) 캠페인 가입 도시를 대상으로 재해위험경감과 복원력에서 혁신적, 창조적, 포괄적, 효율적인 조치를 실천하는 도시로 인정하는 ‘롤 모델 도시’ 인증을 신청했다고 6일 밝혔다.

UNDDR ‘롤 모델 도시’ 인증은 26개국 47개 도시가 받았지만 국내에는 인증 도시가 없으며 인천시는 지난 2013년 MCR캠페인에 참여했다.

MCR캠페인은 기후변화와 재난에 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를 촉구하는 UN 운동이다.

시는 신청서에서 송도·영종·청라 경제자유구역을 조성하면서 초기 설계 단계부터 ‘재난관리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시는 UNDDR ‘롤 모델 도시’로 인증 받으면 ‘재난에 강한 도시 만들기’ 보고서 제출과 국제회의·세미나 등을 통해 도시의 재난위험경감과 복원력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음으로써 인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