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리본프로젝트'의 '희망찬가'
상태바
'희망리본프로젝트'의 '희망찬가'
  • 이혜정
  • 승인 2011.01.1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희망리본본부, 저소득층 취업성공자 대회

 


14일 오후 '2010년 희망리본프로젝트'참여해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을 축하하기 위해
열린 '인천희망리본프로젝트 성공자대회'에서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을 비롯해
송영길 인천시장, 취업성공자 등 30여 명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취재 : 이혜정 기자

인천희망리본본부의 '희망찬가'.

저소득 계층의 자립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인천희망리본프로젝트'가 14일  '성공자 대회'를 열었다. 이날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송영길 인천시장, 기업가, 취업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취업 성공자 및 모범적 채용기업 표창, 우수장학생 장학금 수여(희망리본프로젝트 참여자 자녀)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희망리본프로젝트는 보건복지부가 저소득층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그 실적에 따라 성과급을 주는 시범사업으로  인천, 경기, 부산, 전북 등 전국에서 4개 지역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리본프로젝트 참여자는 취업에 성공할 경우 의료비와 학자금을 최대 3년까지 지원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각 해당 자치구를 비롯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사회복지 담당자와 상담을 한 후 선착순으로 오는 2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기존 4개 지역의 시범사업을 대구, 광주, 강원 지역을 추가해 7개 지역으로 확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