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인천메트로 위탁제도 재검토해야"
상태바
인천시민단체 "인천메트로 위탁제도 재검토해야"
  • master
  • 승인 2011.01.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대 "위탁제도는 퇴직 임원들 노후보장용"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는 25일 인천메트로가 시행중인 일부 역사의 민간위탁제도를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인천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메트로가 작년 12월 일부 위탁역사와의 계약기간 종료를 앞두고 기간을 2개월 연장한 것은 임원들의 퇴직예정일인 2월 11일을 염두에 둔 결정으로 보인다"며 "임원들이 정년을 마치고 위탁역 도급에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위탁역 수탁자의 연령기준을 '정년이 2년 이상 남고 만 40세 이상인 자'에서 '만 61세 이하'로 변경한 것도 그 취지를 쉽게 이해하기 힘들다"며 "이 또한 정년을 채운 임원들을 위한 배려"라고 주장했다.

인천연대는 "현재 위탁역 제도는 철저히 인천메트로 임원들의 노후보장용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위탁역 제도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인천메트로 관계자는 "연령기준 변경이나 계약기간 연장은 시민단체에서 생각하는 그런 의도와는 상관없는 일"이라며 "계약기간 연장은 역사마다 따로 끝나는 계약시점을 맞추려고 행정편의상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그동안 위탁역 수탁자는 내부공모로 모집했는데, 이번엔 공개경쟁모집으로 전환했다"면서 오히려 모집과정의 공정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인천메트로는 지난 1999년 개통이래 민간위탁제도를 시행, 현재 원인재, 갈산, 부평시장, 선학, 임학, 지식정보단지 등 6개 역을 민간업자에게 위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