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잇단 시장 측근 낙하산 인사에 반발
상태바
인천대, 잇단 시장 측근 낙하산 인사에 반발
  • master
  • 승인 2011.03.15 12: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자치시대 출범 이후 전례 없는 낙하산 인사"

인천시가 송영길 시장의 측근 인사를 잇따라 시립 인천대학교로 발령내자 대학 직원들이 사기를 떨어뜨리는 조치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15일 인천대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9월 송 시장 선거캠프 출신인 K씨를 4급 서기관직인 교무과장에 인사발령한데 이어 시장직 인수위 위원인 C씨를 5급 사무관인 대외협력과장에 최근 임명했다.

시는 또 총무과 7급 자리에도 송 시장과 가까운 인물을 곧 발령낼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인천대 직원들은 1995년 민선자치시대 출범 이후 전례 없는 낙하산 인사라며 반발하고 있다.

대학의 한 관계자는 "직원들은 20∼30년을 근무해야 올라갈 자리를 시장 측근이라는 이유로 한 순간에 차지했다"면서 "한 자리도 아니고 두 자리씩이나 갖고 그것도 모자라 하위직까지 꿰찬다니 너무한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불만을 터뜨렸다.

또 다른 관계자는 "정치인 시장 측근들이 간부직에 앉으면 대학이 정치 바람에 휘둘리지 않을 수가 없다"면서 "2명의 전임 선출직 시장 때는 없었던 일이 이젠 시장이 바뀔 때마다 생기게 될까 걱정된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2명 모두 역량이나 자질 면에서 직위에 적합해 발령낸 것이고 정치와는 무관하게 학교 업무에 전념하게 될 것"이라면서 "7급직에도 정치와 전혀 관계없는 사람이 가게 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리 2011-03-16 08:25:06
이런 기사를 본 시민의 보수화 과정

1. 송시장을 미워하게 된다 =3 송시장 소속정당 이외의 정당을 찍게 된다.
2. 정치에 환멸을 느끼게 된다 =3 희망을 잃는다 =3 선거를 포기하게 된다 =3 확고한 부동표가 있는 정당이 승리하게 된다.

옛사람들이 왜 인사를 만사(萬事)라고 했을까? 정실관계로 부적합한 인사를 하면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고 희망을 잃고 좌절하게 되고 사회가 병들고 불공정하고 나쁘다고 느끼게 된다. 살기 나쁜 세상이 되는 것이다. 시장도 사람일 뿐이니 무오류의 영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이 시장만은 인천시, 인천시민을 생각해서 옳은 행동을 하려 했다고 믿을 수 있는, 뭔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라도 보여줘야 턱없는 자기기만이라도 하면서 한세상 살 거 아니냔 말이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