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 조성 추진
상태바
인천시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 조성 추진
  • 김주희
  • 승인 2011.03.28 10: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연안부두 친수공간 특색 있게 조성

인천시는 중구 연안부두 친수공간 명칭을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으로 명명하고 특색 있게 조성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송영길 인천시장의 러시아 방문에 맞춰 상트페테르부르크시가 현지에서 '인천 광장' 조성 기념식을 가진데 대한 답례 차원이다.

연안부두 친수공간은 7천624㎡ 규모로, 현재 지하주차장과 전망대, 홍보영상관 등에 대한 정비사업이 진행중이다.

인근 제1국제여객터미널 앞에서는 지난 2005년 세워진 러시아 바리야크호 추모비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바리야크호 추모비는 러일전쟁 100주년을 기념해 건립된 뒤 러시아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로 꼽히면서 중구가 2억2000만원을 들여 정비하고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시는 올해 하반기 인천에 건축가들을 보내 구체적인 광장 조성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송 시장은 이번 러시아 방문에서 연방 국립문서보관소와 기록물 교류협약을 맺고 대한제국 시기 고종이 러시아 황제 니콜라이 2세에게 보낸 편지 2점과 1860년대 한국인 관리의 초상 등 총 9점의 자료(영인본)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리 2011-03-29 12:17:22
러시아 애들이 성 페테르부르크 광장에 인천 공원을 조성한 것은 러일 전쟁 기념하기 위한 거잖아? 우리는 확실히 러시아편 들기로 결정한 건가? 러일 전쟁은 러시아하고 일본하고 저희들끼리 조선을 먹겠다고 전쟁한 거지, 조선하고 러시아가 편 먹고 일본하고 전쟁한 것도 아닌데 무슨 페테르부르그 광장은 만든다는 거야?

송영길 시장은 국사 시간에 졸았나? 역사 공부 좀 하고 입초사를 벌이시지?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