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향상 정책 전면 재검토하라"
상태바
"학력향상 정책 전면 재검토하라"
  • 김주희
  • 승인 2011.03.31 15: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조 인천지부, '나근형 교육감식' 정책 완전 실패 지적

취재: 김주희 기자

전교조 인천지부는 31일 2011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 결과 인천이 최하위를 기록한데 대해 논평을 내고 "인천시교육청의 학력향상 정책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전교조 인천지부는 논평에서 "인천시는 이번 결과 발표에서도 참담한 결과를 받았다"면서 "나근형 교육감식 학력향상 정책이 완전히 실패했다"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인천의 일선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강제 방과 후', '강제 야간학습', '강제 0교시'가 수능성적향상에도 결코 도움을 주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전교조 인천지부는 "이번 결과는 인천의 학력향상선도학교(일명 10대 명문고) 정책도 제고하라는 경고를 하고 있다"면서 "학력향상 선도학교식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모아 놓고 특혜를 주는 방식이 아니라, 인천학생들의 전반적인 학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선회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중간 이하 성적 학생들에 대한 집중투자를 통해 인천학력의 허리를 강화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교조 인천지부는 "교육청 관료와 학교 관리자들의 마인드를 바꿔야 한다"면서 "보여주기식 행정, 실적 위주의 행정을 바꾸고 일선 교사들이 아이들과 더 많이 만나고 정규수업에 더 충실히 할 수 있는 체계로 학교를 바꿔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의견 2011-04-02 08:43:14
서울 아파트 가격이 비싼 동네는 중학생 과외가 성행하던 곳이었지요. 압구정동 - 대치동 - 목동 입니다. 중학생부터 거기 보내려고 하다보니 아파트 가격이 비싸진 것이었습니다.

의견 2011-04-02 08:41:25
명문고를 없애고 평준화 해 버리면 더욱 더 성적이 하향될 것입니다. 성적 좋은 도시들은 외고들이나 과학고들이 있어 중학교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부모들이 하던 도시들입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