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청소년수련관, 2020년 청소년위원 모집
상태바
미추홀청소년수련관, 2020년 청소년위원 모집
  • 윤종환 기자
  • 승인 2019.12.1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6개부문 활동위원 모집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청년들이 스스로 무언가를 기획하고 재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위원단’을 내년 2월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 운영위원회’, 자신만의 문화활동을 직접 기획하는 ‘문화기획단’, 자신의 특기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한다.

그 밖에도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드는 ‘공간창작단’, 댄스·보컬·운동 등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동아리인 ‘청소년 재능동아리’, 커피에 대해 실습하는 ‘청소년 바리스타’ 등도 아울러 선발한다.

위원단은 활동 특전으로 자치단 위촉장 및 활동확인서 지급, 봉사활동 확인서 및 우수활동단원 표창 등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03년 청소년활동진흥법 상 청소년 수련관에 대한 운영비가 지원되면서 2018년을 기준으로 전국엔 305개의 청소년수련관이 운영중이다. 이들 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어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향후 청년·청소년의 원활한 사회참여를 돕고자 한다.

활동을 희망하는 청년·청소년은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www.icyouth.or.kr)에 접속해 부문별 면접 일정과 대상(나이)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참여등록 후 이메일(icyouth@nate.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