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내정자 “상생, 혁신, 화합을 핵심가치로"
상태바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내정자 “상생, 혁신, 화합을 핵심가치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0.01.1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인천도시공사 사장 인사간담회 개최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내정자

인천시의회 인사간담특별위원회는 16일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인사간담회는 이 사장 내정자의 정책소견과 질의 답변, 최종발언 순서로 진행됐다.

이 사장 내정자는 "대내외적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이 주인 되는 상생특별시 인천’의 시정방향에 맞춰 주어진 정책목표를 당성하기 위해 상생, 혁신, 화합을 핵심가치로 전략적으로 경영할 것"이라며 정책 소견을 밝혔다.

인사간담특별위원들은 질의에 앞서 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을 참고인으로 출석시키고 참고인 질의·진술을 통해 공사 내부 직원들의 내정자에 대한 걱정과 당부사항을 확인하고 전달했다.

이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인천지역 개발이익금 재투자에 관한 내정자 의견을 묻고 도시개발과 도시재생의 소견을 확인하는 등 더 나은 인천의 도시환경 개선을 주문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번 인사간담회를 통해 공사 부채감축 등 경영혁신방안과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임대주택 공급과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원도심 균형발전 등 도시개발사업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갈 업무수행능력과 자질을 검증했다”고 말했다.

이 사장 내정자에 대한 임용절차는 인사간담회 실시결과에 따른 경과보고서 등 최종 검토를 거쳐 이행될 예정이다.

이 사장 내정자는 2011년 2월부터 2013년 7월까지 LH 위례사업본부장을 지냈고, 지난 2015년 2월부터 2017년 8월까지 인천도시공사 사업개발본부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