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여파로 크루즈 선박 인천 기항도 축소
상태바
신종 코로나 여파로 크루즈 선박 인천 기항도 축소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0.02.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타 아트란티카'호 인천 기항 일정 3회서 1회로 줄여
올해 인천항 기항 예정 18척 중 일부 추가로 취소될 가능성도
인천항 크루즈전용터미널 전경
인천항 크루즈전용터미널 전경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인천 해양운송업계의 피해가 크루즈 선박의 기항 취소로 까지 확대되고 있다.

12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인천을 모항으로 하는 크루즈 ‘'코스타 이틀란티카’'(85000t)의 운영 선사인 팬스타크루즈가 올해 인천 기항 일정을 3회에서 1회로 축소했다.

이 업체는 당초 오는 427, 430, 55일에 인천항 크루즈전용터미널을 모항으로 ‘'코스타 아틀란티카'호에 승객 26백여 명을 태우고 중국 다롄(大連칭다오(靑島톈진(天津상하이(上海) 등지를 기항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427일 인천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는 기항지를 중국에서 제주·일본·부산으로 변경했다.

430일과 55일로 에정된 크루즈는 환동해권 운항을 위해 모항 자체를 인천에서 부산으로 옮겼다.

항만운송업계는 올해 인천항에 기항할 에정인 크루즈 선박 18척 중 일부가 코로나 사태로 운항을 취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인천과 중국 10개 도시를 오가는 카페리 선사들은 21일부터 여객 운송을 전면 중단했다.

인천~웨이하이 항로 등 6개 노선은 승객은 태우지 않고 화물만 운송하고 있으며, 인천~칭다오 항로 등 4개 노선은 선박 정기검사로 운항 자체를 중단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