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착한 임대료' 점포 57곳 참여
상태바
인천 '착한 임대료' 점포 57곳 참여
  • 인천in
  • 승인 2020.03.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착한 임대로 분위기 확산운동 전개키로
썰렁한 재래시장
썰렁한 재래시장

인천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 급감 등 경제적 고통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해 민관이 함께 ‘착한 임대료’ 분위기 확산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현재 ‘착한 임대료’에 참여하고 있는 전통시장은 용현시장(30개 점포), 신기시장(5), 토지금고시장(8), 계산시장(6), 작전시장(1) 등이며, 현재까지 9개 시장 57개 점포에 이르고 있다.

임대료 인하는 2~3개월간 10%부터 30%까지 인하하는 점포가 47개소, 1개월만 전액 면제하는 점포도 4개소다. 인하된 금액은 월 10만~160만원에 이른다.

한편 지난 2월 28일 정부는 착한 임대인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할 경우 정부가 그 인하분의 절반을 소득세·법인세에서 감면하는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인천시도 지방세 감면방안을 소관 중앙부처와 협의하고 있어 ‘착한 임대료’ 운동 확산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말 시장상인회, 소상공인연합회 등 민간단체와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3월부터는 ‘착한 임대료’ 운동 확산을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여 임대료 인하에 대한 동참을 유도했다. 또한, 홈페이지·주요 일간지· 서한문 발송 및 캠페인 등을 통하여 자발적으로 ‘착한 임대료’ 운동이 인천시 전역으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김상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인천시는 소상공인의 실질적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중이며, 향후 ‘코로나19’ 진행사항 및 정부정책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