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시당, 맹성규 허위경력 표기 의혹 조사 촉구
상태바
통합당 시당, 맹성규 허위경력 표기 의혹 조사 촉구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4.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 후보 강원도 경제부지사 경력 문제 삼아
"선거 공보물 허위기재 이어 언론사에도 거짓 해명"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이 인천 남동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맹성규 후보의 경력 표기를 문제 삼고 남동구선관위에 엄정한 조사를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은 7일 논평을 내 “허위사실 공표 의혹 받는 맹성규 후보는 진실을 밝혀라”라고 요구했다.

남동구선관위는 최근 맹 후보의 선거법 위반 신고를 접수한 뒤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맹 후보가 발송한 공보물 등에 ‘국토교통부 30년 제2차관 출신’이라고 표기돼 있으나, 실제로는 국토교통부서 근무한 경력이 30년이 되지 않아 허위사실 공표라는 내용이었다.

이와 관련해 맹 후보측 선거 캠프 관계자는 한 언론사에 “실제로 근무한 기간은 29년 10개월인데, 1~2개월 빠진 것을 두고 허위사실 공표라고 말하는 것은 억지”라고 해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통합당 시당은 “맹 후보는 언론사에도 거짓 해명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통합당 시당의 조사에 따르면 맹 후보는 지난 1989년 4월에 국토부에 정식 임용돼, 2018년 4월까지 국토부 제2차관 등을 역임했다.

하지만 맹 후보의 경력 중 지난 2015년 7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제14대 강원도 경제부지사로 활동했던 기간은 국교부 경력과는 무관하다는 것이 시당의 설명이다.

시당은 “당선을 목적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경력을 부풀려 허위로 기재한 것이 사실을 경우 공직후보자로서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선관위의 조사결과와 판단이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니, 신속하고 엄중한 조사와 처리를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논란이 된 맹 후보의 경력 표기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