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에서 남동구를 찾아보세요'
상태바
'지하철에서 남동구를 찾아보세요'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0.06.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인천2호선 활용해 주요 시책 홍보

인천 남동구가 유동인구 비율이 높은 지하철을 구정 홍보 수단으로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구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인천지하철 2호선 전동차와 역사를 통해 주요 시책을 알리는 등 구정 홍보를 진행 중이다.

구는 전동차 출입문 옆 액자와 상부 모서리 등에 민선7기 슬로건인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가 담긴 이미지를 부착했다.

전체 역사 내 설치된 모니터 382개에는 남동구 주요 관광지와 상징물, 비전 등이 담긴 20초 분량의 홍보 영상이 상영된다.

지난 2016년 7월 개통한 인천2호선은 검단오류~운연역까지 27개 구간을 하루 460회 오가며, 일일 평균 약 17만 명이 이용한다. 

남동구 지역에는 인천시청역과 모래내시장역, 인천대공원역 등 7개역을 지난다.

구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남동구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보다 친근하게 구정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구 시책 홍보 등을 고려해 인천1호선과 시내버스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다.

구 관계자는 "지하철을 통한 구정 홍보는 남동구민 뿐만 아니라 인천시민, 타 지역민에게도 구를 알리는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구정을 더 가깝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