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도예체험 꾸러미' 배송 서비스 개시
상태바
비대면 '도예체험 꾸러미' 배송 서비스 개시
  • 인천in
  • 승인 2020.06.2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문화재단, 1일까지 '도자씨가 갑니다' 참여자 모집

부평구문화재단은 오는 7월 1일까지 문화예술교육 배송서비스 <도자씨가 갑니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자씨가 갑니다>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안한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에게 도예 체험 재료와 도구가 담긴 꾸러미를 배송한 후,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자신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동영상 강의는 총 4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는 교육 기간 내 강의를 보며 작품을 만들어 5~7일 동안 건조를 거쳐 부평구문화재단으로 배송하면 된다. 배송된 작품은 두 번의 소성(굽기) 과정을 거쳐 다시 참여자에게로 전달된다.

강의부터 소성까지 모든 과정은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도예가 곽지영이 강사로 함께하며 도자 빚기로 ‘코로나 블루’에 빠진 지역 주민을 위로할 예정이다.

부평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교육의 현장성을 느낄 순 없지만 이번 비대면 교육의 시작이 ‘뉴노멀(newnomal)시대’를 준비하는 문화예술교육에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자씨가 갑니다>는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있는 자신만의 사연과 함께 오는 7월 1일까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게시된 온라인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화사업팀 ☎032-500-20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