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고강도 압박인가, 퇴출 수순인가?
상태바
"연세대 고강도 압박인가, 퇴출 수순인가?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8.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당 인천시당, 지난 5일 시의회 송도세브란스병원 토론회 비판 논평
"연세대가 약속 어겼지만 시의원 계약파기 주장은 납득 어려워"
"병원 설립 무산되면 시민들이 피해...정치력 발휘 필요"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은 지난 5일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송도세브란스병원 해결방안 토론회'에서 일부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이 인천시와 연세대와의 협약을 파기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을 비판하는 논평을 7일 발표했다.

시당은 7일 '인천시의회의 고강도 압박인가, 연세대 퇴출 수순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민주당 시의원이 연세대학교 측에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민간이 말을 듣지 않는다고 공공까지 발끈해 감정싸움을 벌이면 그 손실은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고 비판했다.

토론회에서 강원모 시의원이 주장했던 것을 전면 반박한 것이다.

당시 강원모 의원은 “연세대의 세브란스 병원 건립 지연은 협약의 근본 취지를 어기는 위반 행위”라며 “2024년까지 병원을 건립할 수 없다면 시가 대학에 제공키로 한 혜택과 협약은 파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민주당 시의원들이) 지난 3월부터 연세대에 대한 비난 수위를 높이며 토지환매, 사업 재검토 등을 주장하더니 이번 토론회서는 급기야 ‘계약 파기’ 주장까지 나왔다”며 “10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야 계약파기를 주장하는 민주당 시의원의 처사를 납득하기 어렵다”고 재자 비판했다.

또 “문제의 발단은 물론 약속을 어긴 연세대에 있으며 우유부단하기 짝이 없는 대학 측의 행태는 지탄 받아 마땅하다”면서도 “인천시의회 의석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 시의원들에게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시의회의 강경한 입장이 단지 연세대가 미워서인지, 다른 대안은 있는지, 세브란스 병원만을 바라보고 입주한 주민들은 어떻게 설득할 것인지 등을 34명의 민주당 시의원에게 묻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송도 세브란스병원 토론회서 특혜 철회 의견이 다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